문제 설명
머쓱이는 RPG게임을 하고 있습니다. 게임에는 up, down, left, right 방향키가 있으며 각 키를 누르면 위, 아래, 왼쪽, 오른쪽으로 한 칸씩 이동합니다. 예를 들어 [0, 0]에서 up을 누른다면 캐릭터의 좌표는 [0, 1], down을 누른다면 [0, -1], left를 누른다면 [-1, 0], right를 누른다면 [1, 0]입니다. 머쓱이가 입력한 방향키의 배열 keyinput와 맵의 크기 board이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. 캐릭터는 항상 [0, 0]에서 시작할 때 키 입력이 모두 끝난 뒤에 캐릭터의 좌표 [x, y]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.
- [0, 0]은 board의 정 중앙에 위치합니다. 예를 들어 board의 가로 크기가 9라면 캐릭터는 왼쪽으로 최대 [-4, 0]까지 오른쪽으로 최대 [4, 0]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.
제한사항
- board은 [가로 크기, 세로 크기] 형태로 주어집니다.
- board은 가로 크기와 세로 크기는 홀수입니다.
- board의 크기를 벗어난 방향키 입력은 무시합니다.
- 0 <= keyinput의 길이 <= 50
- 1 <= board[0] <= 99
- 1 <= board[1] <= 99
- keyinput은 항상 up, down, left, right만 주어집니다.
입출력 예
keyinput | board | result |
["left", "right", "up", "right", "right"] | [11, 11] | [2, 1] |
["down", "down", "down", "down", "down"] | [7, 9] | [0, 4] |
class Solution {
public int[] solution(String[] keyinput, int[] board) {
int x = 0;
int y = 0;
int boardX = board[0] / 2;
int boardY = board[1] / 2;
for (int i = 0; i < keyinput.length; i++) {
if (keyinput[i].equals("up")) {
if (y < boardY) {
y += 1;
}
} else if (keyinput[i].equals("down")) {
if (y > -boardY) {
y -= 1;
}
} else if (keyinput[i].equals("left")) {
if (x > -boardX) {
x -= 1;
}
} else if (keyinput[i].equals("right")) {
if (x < boardX) {
x += 1;
}
}
}
int[] answer = {x, y};
return answer;
}
}
이동하는 데에 쓸 x, y 변수를 생성합니다. 보드의 절반까지만 이동할 수 있으므로, 보드를 절반으로 나눈 값을 구하는 변수도 생성합니다.
for문이 keyinput의 길이만큼 순회합니다. keyinput[i]가 각 문자열 "up", "down", "left", "right"에 해당하면 문제에서 제시한 조건에 맞게 이동합니다. 각각 boardX와 boardY와 비교하여 그보다 작은 경우에만 이동합니다. for문이 끝나고 앞서 구한 x와 y값을 answer에 바로 할당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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